교육 · 연구

교수연구실

연구센터

전자정보공과대학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된 각종 연구소와 연구센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연구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연구센터

연구실 교수님 연구내용
연구실반도체설계교육지역센터(IDEC) 교수님공진흥 교수 연구내용국내 고급설계교육지원 인프라 구축·활용 및 전문화를 위한 지역 공개강좌, 원격 공개강좌 및 원격세미나 개설·진행 등의 교육사업과 IP개발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분야를 활성화시켜 반도체 산업의 구조조정을 유도하며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아울러 교육용 콘텐츠(Evaluation System)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더욱 효과적인 반도체 회로 설계환경을 만들어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프로그램화 및 상품화를 유도하고 있
연구실나노IP/SoC설계기술혁신사업단 교수님공진흥 교수 연구내용나노IP/SoC사업단은 서울시의 지원 아래 본교를 주축으로 서울소재 12개 대학과 30여 SoC 관련기업들로 구성된 산학협력 전문 클러스터로서 서울시, 학계, 기업체 등 SoC 산업 인프라 구성의 3개 주체들이 모여 이루어졌다. 이들은 각각 연구비 지원, 기술개발, 제품 상용화 및 수익 환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여 선순환 구조로 정착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본 사업단은 SoC 분야의 인력 개발 뿐 아니라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개발과 제품 상용화를
연구실광운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
교수님고중혁 교수 연구내용광운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우리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 기술 및 정보를 바탕으로 기술력과 사업성은 있으나 사업화 능력이 미흡한 창업초기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공간과 시설제공, 경영 및 기술지도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환경과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연구실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교수님정용진 교수 연구내용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1999년에 설립되어 국내 최고 수준의 고급인력과 첨단장비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기술문제 해결 및 기술개발을 위한 산학연 공동기술개발컨소시엄사업을 이끌고 있다. 기술자문, 기술정보제공, 공동연구과제의 도출, 기술지도, 기술교육, 세미나 및 워크숍 개최, 재무경영 활동에 대한 제반 지원활동과 함께 중소기업에 관련된 각종 홍보자료 발간 및 배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연구실차세대3D디스플레이연구센터(3DRC) 교수님김은수 교수 연구내용정보통신부로부터 대학 IT연구센터(ITRC)로 지정된 차세대 3D디스플레이연구센터에서는 산?학?연 및 국제공동연구를 통해 3D디스플레이시스템의 실질적인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즉, 2D, 3D영상합성 및 3D디스플레이 기술, 홀로그램 및 최적형 3D디스플레이 기술, 3D입체카메라 기술, 3D영상합성 및 시청환경기술 등을 연구개발하고 동시에 관련전문연구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연구실해동IT시스템기술센터 교수님오승준 교수 연구내용본 해동 IT시스템 기술센터는 고속 PCB 설계 관련 고급 기술뿐만 아니라 정보통신 산업발전과 전자산업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연구실차세대PDP공동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
교수님최은하 교수 연구내용차세대 성장동력산업 중 하나인 PDP기술과 관련하여 개발활동의 하부구조를 이루는 인력, 기술정보, 지원연구시설 등의 혁신기반을 마련하고, 지역혁신체제를 근간으로 하는 기업과의 산학연 연계기반을 형성하여, 기업지원을 통한 PDP 부품소재 및 모듈기술개발의 생산성 향상과 개발기술의 혁신 상품화 확산을 촉진하고 있다.
연구실ITSoC아카데미지역캠퍼스 교수님김태석 교수 연구내용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시행하는 IT SoC 핵심설계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권역별로 지역캠퍼스를 운영하여 SoC 교육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IT SoC 아카데미에서는 “SoC 설계 체험 교육 강화를 통해 IP/SoC 설계 및 제작 능력을 갖춘 시스템 아키텍트 양성”을 목표로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용 설계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연구실신재생에너지원천기술연구센터 교수님송승호 교수 연구내용신재생에너지원천기술연구센터는 지식경제부의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풍력발전 제어 시스템 분야의 원천 기술 확보, 국제 공동 연구를 통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센터로 도약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센터는 기계, 전기 제어 분야 공동 연구를 통한 상호 이해와 기술협력으로 산·학·연 연구협력 체계 강화와 학·산업체 인력을 위한 현장 방문을 통해 세미나 및 기술 교육 실시로 공동 연구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
연구실초고주파집적회로연구센터(RFIC) 교수님김남영 교수 연구내용RFIC 교육/연구센터는 정보통신 산업의 발전과 국내 무선통신 산업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미래 정보화 및 무선통신 시대의 전략 기술인 차세대 RFIC 기술 및 관련 핵심기술에 관한 교육 및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