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소모임소개

학과소모임

전자정보공과대학 학생들이 서로의 공통적인 관심사를 공유하고 교류하고 있는 각종 소모임을 소개합니다.

전자정보공과대학 소모임

전자정보공과대학의
소모임이란?
소모임이란 교내동아리처럼 여러 학생들의 모임이 아닌 같은 학과 학생들끼리의 모임으로서 동아리보다 더욱 돈독하게 만남을 가질 수 있는 모임입니다.
광운대학교 전자정보대학 내에는 총 8개 학과에서 이십여개의 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소모임에서는 농활, 축구, 풍물, 영화 감상 등 학과 내에서 같은 취미를 즐기며 친목을 도모하여 학과활동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과의 특성에 따라 전공과 관련된 소모임도 존재하여 전공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학생들 돈독한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소모임의 활동모습

각 학과에서는 소모임을 통해 단순히 학부 과정이 아닌 고급적인 부분을 배워
자신의 커리어를 높여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렇듯 소모임에 참여하게 되면 멋진 추억뿐만 아니라 돈독한 선후배간의 우정
그리고 학과 성적까지 챙길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모임목록

소모임명 소개 활동사항 활동사진

런닝구

홈페이지
전자융합공학과의 축구소모임입니다. -

미담(美談)

미담(美談)은 2022년도 9월에 창설된 소모임으로 ‘맛과 이야기가 있는 곳’ 혹은 ‘맛을 이야기하다’ 등을 의미합니다. 전정대 유일 맛집 탐방 소모임으로서 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친목과 학업을 중시합니다. 또한, 메인인 맛집 탐방 이외에도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위해 서브 활동으로 춤, 노래 등의 예술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 대표 활동 - 2학기 중간고사 피자 행사 - 2학기 개강, 종강 총회 - BYE2022, HI2023 파티(MT) 향후 벚꽃 콘테스트, 음악 컨텐츠, 한강 투어 등의 활동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아둥바둥

아둥바둥은 2001년에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전통과만 모여 있는 소모임이기 때문에 선후배간 학업적 교류도 많고 단합이 잘됩니다. 정해진 특별한 행사 없이 학교 주변에서 여러 가지 게임을 하며 놀거나 한강 같은 곳에서 친분을 쌓기도 합니다.

비광 (Be狂)

비광(Be狂)은 2006년에 전자정보통신공학부로 창립된 축구소모임입니다. 2012년부터 신입생을 학부가 아닌 학과로 나누어 모집하게 됨으로서 현재는 전자공학과와 전자통신공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서가 깊은 만큼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까지 활발히 활동하는 영향력 있는 소모임입니다. 주기적으로 축구 및 풋살 경기를 진행합니다. 또한 각 연도 YB임원진과 OB임원진들이 개최하는 다양한 행사들로 학우들이 함께 어울려 친목을 도모하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디토(DITTO)

1993년에 결성된 전자통신공학과의 유일한 프로그래밍 학술 소모임입니다, 전자통신공학과 학부생들이 함께 어울려 프로그래밍 관련 지식을 탐구하고 학우들간의 화합과 친목의 장을 이루고있습니다. C, C++, JAVA, Python 등 여러 언어에 관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