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광장

전정대뉴스

로봇학부 김진오 교수, '로봇활용 전략 네트워크' 운영위원장 위촉

  • elcomm
  • 2020-09-09
  • 841

로봇학부 김진오 교수, ‘로봇활용 전략 네트워크운영위원장 위촉 


 

2020723,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김진오 교수가 산업부 로봇활용 전략 네트워크운영위원장에 위촉되었다.

 

이 네트워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비대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출범한 것으로, ??연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로봇활용 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을 맡게 된 광운대 김진오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이 로봇활용을 가장 잘하는 나라가 되자는 이야기를 오래전부터 주장해 왔는데 그 의견이 이제야 결실을 보게 된 것 같아 희망스럽다"라며 "로봇은 인간의 직업만큼 다양한 종류의 로봇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로봇의 정의를 한마디로 표현하기는 힘들다. 로봇에는 굉장히 자유로운 생각을 허용해야지 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 로봇은 이것이라고 정의하면 할수록 우리는 스스로 모순에 빠질 수 있다. 팔색조 같은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로봇을 우리 모두가 자유로운 생각을 가지고 접하게 된다면 더 발전한 모습이 나올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대한민국에서 로봇사업을 하기가 굉장히 힘들지만, 그것을 우리 스스로 헤쳐나가야 한다.""그런 의미에서 전략 네트워크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번에 국민, 국가에 대해 보답할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게 생각한다. 분과장과 위원 모두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로 보답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로봇활용 전략 네트워크 전체 운영위원장에는 광운대 김진오 교수, 경진호 한국기계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제조 서비스 분과장, 강태훈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부장이 전문물류 서비스분과장, 전자부품연구원 황정훈 센터장이 생활물류 서비스 분과장,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정구봉 본부장이 공공 서비스 분과장, 경희대 김동한 교수가 개인 서비스 분과장, 라운지랩 황성재 대표가 상업 서비스 분과장으로 각각 산업부 장관 위촉장을 받았다.

    

 

관련기사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