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광장

전정대뉴스

[동문] 이경학 대표(전자, 석' 07), (주)워프솔루션

  • elcomm
  • 2020-09-09
  • 1002

 

이경학 대표(전자, 석' 07), (주)워프솔루션

Q: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워프솔루션은 2016년 창립 이래 국내 최초 RF 주파수를 이용한 원거리 무선전력전송 기술과 5G 기지국/중계기의 핵심 부품인 RF 파워앰프 칩 및 고성능 패키지 기술을 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Q: 회사를 설립하게 된 계기나 배경은 무엇인가요?

A: 20년간 안테나와 RF 파워앰프를 연구하면서 이 기술을 무선 전력 전송 기술에 접목하면 무선충전 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라는 발상에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회사를 경영하시는 데 있어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A: 좋은 인력수급, 연구개발비용, 기술 유출 등 대부분의 국내의 중소기업들이 겪는 문제들이 어려운 점이지만, 기술 구현을 통해 여러 곳에서 투자를 유치하며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고 있습니다.

 

Q: 하시는 일에 보람을 느낀 경험은 무엇인가요?

A: 수십 Cm 거리 내에서도 무선으로 전력 전송이 어려운데, 자체 기술 적용 제품으로 4M 이상의 거리에서 수십 개의 제품이 동시에 충전되는 모습에 연구원들이 기뻐하는 모습은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Q: 기억 속에 있는 광운대학교의 모습은 어떠한가요?

A: 공대생들이 공부하기로는 정말 좋은 분위기의 학교입니다. 학교 사이즈는 다른 학교에 비해 작지만, 학교의 지원과 학생들의 열정만큼은 다른 학교에 비해 절대 뒤처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사업계획 혹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인텔과 퀄컴같이 원천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 최초 고성능 무선충전 칩 개발 같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테슬라가 고안하였던 원거리 무선충전 기술을 완성하여 진정한 Wireless 시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Q: 후배 재학생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A: 제 주위에는 광운대 졸업생들이 많으며, 그 졸업생들 없이는 이 분야를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능력들이 매우 우수하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머리가 좋아서 사업을 하는 게 아니라 제가 꿈꾸는 세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을 했을 뿐입니다. 항상 초심을 잊지 말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원하는 바는 분명히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