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광장

전정대뉴스

이상훈(전자·97, 웨이브피아 대표), 웨이브피아 지정기금 기부

  • kwei
  • 2022-08-26
  • 1151

*회사소개

㈜웨이브피아는 RF IC/MMIC 반도체 개발·설계 및 제조 전문업체로서 2014년에 설립되어 국내유일의 상용화된 국산화 RF GaN Bare-die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유특허 기술인 Reliability Monitoring 기능이 탑재된 GaN Bare-die 및 패키징 된 Transistor 제조하여 군수분야 (항공·지상·함정용 레이더, 피아식별기, 무선통신장비 등) 및 민수분야 (5G 이동통신, 위성 데이터링크, V2X )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회사비전

Only one

All Share

Run a dream

OAR: 모두 함께 같은 목표를 향해 간다

 

-기부를 하게 된 계기

당사는 광운대학교와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브피아(WAVEPIA)’라는 당사명이 광운대학교 무선통신 동아리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광운대학교 동문이신 당사 이상훈 대표님께서 사내 동아리로 시작된 이름을 현재까지 업체명으로 이어오고 있으시므로 저희가 광운대학교에 기부를 하게 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부에 대한 생각

소규모 연구회사에서 시작하여 기업체로 발전하면서 당사는 끊임없이 나눔에 대하여 생각해왔습니다. 기부와 나눔은 가지고 있는 것이 많아서 행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것이라도 나눔을 실천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 왔기 때문입니다. 기부 이외에도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사내에서 많은 의견들을 취합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작은 기부가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남기고 싶은 말

최근 팬데믹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사회 및 경제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학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집니다. 급변하는 사회에 발 맞춰 함께 나아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광운대생들에게 현재의 보이지 않는 노력이 언젠가 빛나는 성과로 찾아오는 날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