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광장

전정대뉴스

[동문] 홍창표 회장(전자, 학‘ 74), 로보링크

  • elcomm
  • 2020-12-18
  • 533

홍창표 회장(전자, ‘ 74), 로보링크 



홍창표 동문이 회장으로 있는 로보링크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06년에 설립된 로봇 개발 업체이다.

 

2006년 설립한 로보링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양성에 필요한 로봇, 드론, 코딩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이다. 로보링크 미국법인 교육센터는 20209월부터 비대면 글로벌 AI 교육을 아시아까지 넓혀 실시할 계획이다.

 

로보링크 미국법인은 그동안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있는 교육센터에서 직접 학생들을 교육해 왔으나, 지난 3월 코로나 19상황으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등 아시아까지 교육을 확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교육 과정은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의 기초를 배우는 AI 자율자동차 과정과 드론을 활용해 코딩을 배우는 코드론 과정 등이 있다.

11 교육과 14 미니 그룹 과정이 있으며, 영어권 선생님들이 직접 영어로 실시간 교육을 하므로 미국 문화를 이해하며 친구들과 즐겁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구는 CES 2019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AI 로보카 '주미(Zumi)'와 월스트리트 저널이 베스트 STEM 교구로 추천한 로킷 스마트(Rokit Smart) 등 로보링크 자사 제품을 사용한다.

 

홍 회장은 전자공학과 후배들에게 아래와 같이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취업이나 진로 때문에 고민이 많은 후배들이 적지 않다고 들었는데 지나온 세월을 살펴보니 꼭 실력대로만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나름 좋은 운이 따라줘야 성공한다는 것을 느낀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꾸준히 준비하고 부단히 그 방향을 두드리다 보면 어느 순간 행운이 따라 올해 수도 있으니 뭔가 잘 안 되고 있다면 자책하지 말고 아직은 때가 안되었다고 조금은 여유 있는 마음을 갖는 것도 방법일 듯하다. Good Luck to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