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보컵오픈 2022 (Robocup Korea Open 2022)
광운대학교 로빛(RO:BIT) 우승!!
본교 로봇게임단 ‘로빛(RO:BIT)’은 지난, 2022년06년10일(금)~12일(일)까지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한국로보컵오픈 2022 (Robocup Korea Open 2022) 대회에 ‘Humanoid Soccer League KidSize (대학부)’ 부문 1등을 수상했다.
‘Humanoid Soccer League’는 4대의 로봇이 팀을 이뤄 비전 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과 각종 장애물 및 골대를 인지하여 인공지능 자율구동으로 골을 넣는 대회로, 로빛은 국민대학교 쿠도스(Kudos)팀과의 결승전에서 1차전 0:0, 2차전 0:0, 3차전 0:1로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한 로봇게임단 김성준 학생은 “한국 로보컵오픈에서 4년 연속 1위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 힘든 상황에서도 지치지 않고, 밤낮없이 대회 준비에 몰두한 팀원들에게 고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이번 대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로빛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무엇보다도 로빛이 좋은 환경에서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신 광운대학교와 박광현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 ‘로빛(RO:BIT)’은 국내대회의 성과에 이어, 오는 7월 11일(월)부터 Bangkok I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re (BITEC)에서 열리는 RoboCup 2022 세계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