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전자정보공과대학은 2023년 5월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인공지능반도체 융합인력양성사업 (연구책임자: 전자정보공과대학 신현철 학장)에 신규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대학내에 인공지능반도체 융합연계전공과정을 개설하여 매년 50명 이상의 학부 반도체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융합연계전공 과정에 등록한 학생들은, 인공지능반도체, 시스템반도체,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분야의 깊이있는 통합연계 전공교육을 받고, 산학협력프로젝트, 산학인턴십 등의 비교과과정 수행을 통해, 인공지능 시스템 반도체 분야의 창의-융합-통합형 인재로 양성되며, 졸업후 관련 산업계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본 연계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들에게는 각종 장학금,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지원, 학업우수 및 학술성취 장학금, 산학프로젝트 및 인턴십 참여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사업에는 전자정보공과대학 4개학과 (전자공학과, 전자통신공학과, 전자융합공학과, 전자재료공학과) 및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1개학과 (컴퓨터정보공학부)가 참여하며, 총 22명의 교수가 교육과 학생지도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전자정보공과대학은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반도체전공트랙사업 (연구책임자: 전자공학과 어윤성교수)도 이미 선정되어 수행하고 있으며, 금번 신규선정된 사업을 포함하여 두 개의 반도체분야 대학교육사업을 통해 반도체 관련 우수한 학부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