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광장

전정대뉴스

[신임교원] 전자공학과 박하민 교수

  • elcomm
  • 2021-03-24
  • 2839

전자공학과 박하민 교수

02-940-8456   parkhamin@kw.ac.kr

 

 

 

1. 교수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광운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자정보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신임교원 박하민입니다. 저는 광운대학교에 오기 전 KAIST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에서 근무하였습니다.

 

2. 신임교원으로서 광운대학교 전자정보공과대학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소감이 어떠신가요?
- 우리 학교의 큰 축인 전자정보공과대학에서 새롭게 시작하게 되어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저도 교육, 연구, 봉사를 통해서 학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전공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리며, 전공을 선택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 저는 반도체 소자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재를 도입하여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반도체 소자를 제작하고 분석하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유연한 소자와 인공지능 등 다방면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의 한계를 항상 극복해왔고, 앞으로도 극복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도체 소자의 역동적인 연구 환경에 흥미를 갖고 전공을 선택했습니다.

 

4. 교수님께서 이번 학기에 맡으신 수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 이번 학기에 물리전자1, 반도체 소자 및 설계, 석사 세미나3개의 과목을 맡게 되었습니다. 물리전자1은 반도체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적인 물리를 배우는 과목이고, 반도체 소자 및 설계는 본격적으로 반도체 공정, 소자, 설계를 배우는 과목입니다. 석사 세미나는 발표를 통해서 본인의 연구 분야를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연습을 하는 과목입니다.

 

5. 앞으로 교수님의 계획과 추진하고 싶은 연구는 무엇인가요?
- 저는 학생들이 반도체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면서 새로운 반도체 소자를 탐구하는 연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소재, 구조, 메커니즘 등 다양한 변수들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함께 연구하며 새로운 소자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6. 교수님께서 지향하는 이상적인 교육자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본인의 전공 분야를 깊게 이해하고 졸업 후에는 독립적인 업무와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뛰어난 공학자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율적인 환경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교육과 연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7. 전정공대 학부생(대학원생)들에게 꼭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열심히 공부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하기를 바랍니다. 가장 자유롭고 많은 기회가 있는 시기에, 본인의 강점을 만들며 새로운 도전을 많이 하기를 바랍니다.

 

8.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

 - 학교와 함께 발전하는 교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